이완섭 서산시장 특별 강연 및 장애인 활동지원사 월례교육 실시
이완섭 서산시장 특별 강연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월례교육 실시
충남 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상복)은 22일(금) 서산 미다옴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 및 이용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완섭 서산시장 특별 강연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월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에서 이완섭 시장은 장애인들의 손과 발이 되어 주는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장애인복지 향상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시정을 운영하고 있다” 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복지관 건립계획을 비롯해 다양한 장애인복지 시책과 서산시청이전 계획 등 주요 현안 사업을 소상히 설명했다.
특별 강연에 이어 진행된 ‘우수활동지원사 시상식’에서는 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해 노력을 해온 활동지원사 심상숙씨, 김희선씨, 안지연씨, 이성희씨, 최윤정씨를 각각 우수활동지원사로 선정하여 시상했다.
월례교육에서는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의 질 향상 방안 및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활동지원사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사례 등을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장애인복지관 이상복 관장은 "앞으로도 활동지원사 선생님들 복지 증진에 더욱더 힘쓰고 처우 개선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활동지원사 A씨는 “이렇게 모여서 교육을 받으니 새롭게 배우는 부분도 있고 부정수급에 대한 경각심을 같게 되었으며 활동지원사 간에 서로 소통하는 자리여서 너무 좋았다” 고 말했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 등으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신체활동지원, 사회활동지원, 가사활동지원 등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