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초청강연회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송년회
연사초청강연회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송년회
-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강연 및 2025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
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상복) 장애인활동지원사업팀은 지난 12월 5일 베니키아호텔 서산에서 ‘연사초청강연회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송년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활동지원사 및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성일종 국회의원(국방위원회 위원장) 초청 강연을 비롯해 우수활동지원사 표창, 2025년 하반기 보수교육,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장애인 돌봄을 위해 헌신한 활동지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초청 강연에서 “낮은 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활동지원사 여러분을 존경하고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 사회복지 분야 및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인사에서 “장애인의 손발이 되어주시는 활동지원사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라고 말하고, “활동지원사의 처우개선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활동지원사는 “지난해에 이어 활동지원사를 격려해 주고 풍성한 선물을 준비해 준 기관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이상복 관장은 “이용자 곁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하는 활동지원사들이야말로 지역 돌봄의 중심”이라며 “앞으로도 활동지원사의 처우 개선과 역량 강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가사 지원, 사회활동 보조 등 1:1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산시장애인복지관 내 부설 기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주관 장애인활동지원기관 평가에서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