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기남)은 27일 제7회 충남장애인복지정보화 경진대회서 12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날 실시 된 경진대회는 충청남도 각 시· 군 장애인들이 온라인(비대면)으로 참가하여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대회였다.
특히 시장애인복지관은 19명(고령부 1명, 일반부 11명, 청소년부 7명)의 참가자 중 ▲고령부 문서작성 금상 이희중 ▲일반부 문서작성 금상 오혜선 ▲일반부 파워포인트 금상 윤미진 ▲일반부 엑셀 금상 박재민 ▲일반부 정보검색 은상 유태광 ▲청소년부 문서작성 금상 김한별, 동상 윤희태 ▲청소년부 파워포인트 금상 임현태, 동상 양한동, ▲청소년부 엑셀 은상 김시원, 동상 신승우 ▲청소년부 정보검색 동상 박진성 이상 12명이 입상하여 29일 천안 녹십자봉사관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회 고령부 금상을 수상한 이모 씨는 "나이를 먹고 장애가 있어도 배움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에 매진해 주신 전현숙 강사에게 감사드린다" 며 "주변에 컴퓨터 사용을 못 해 불편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보화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남 관장은 "앞으로도 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정보화 격차 해소에 앞장서 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